농협카드, 농협은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안내
농협카드,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먼저 농협카드 대표전화번호는 1644-4000번 입니다.
NH카드 대표전화 1644-4000
대표전화로 전화를 하시게 되면 디지털 ARS화면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이용하실 업무를 클릭하시면 화면과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내역, 한도조회, 카드대출등 모든업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대출전용 1644-9900
카드발급신청 전용 1644-2744
승인/가맹점 1644-7400
해외에서 이용 시 82-2-6942-6478
카드분실 및 사고, 보이스피싱과 같은 업무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내 모든 금융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휴면 예금조회 서비스도 있습니다. 혹시나 잠자고 있는 돈이 있을지 모르니
한번 확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내 모든 금융계좌를 한 눈에!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신고, 사고신고 : 365일 24시간)
외국인 전용 1661-3000 > 1번 > 730번
1. 버튼식 ARS
대표 전화번호 연결 후, 1번을 누르시면 버튼식 ARS가 연결되며 0번을 누르시면 농협 상담원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말로하는 ARS
대표 전화번호 연결 후, 2번을 누르시면 말로하는 ARS로 연결됩니다.
문의내용을 말로 전달하면 음성인식을 통해 해당 서비스로 안내합니다.
해외 고객센터 82-2-3704-1004
어르신전용 1433-17 어르신들을 위한 쉽고 간편한 전화상담입니다.
농협은행 영업점 찾기
농협은행 영업점 찾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검색과 가까운 영업점 찾기가 있습니다.
농협카드, 농협은행 자주 묻는 질문 TOP10
1.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발급시 「타기관인증서 사용등록」이 나와요.
■ 인증서 발급시 타기관인증서 등록 안내가 확인되는 이유는 이미 타은행에서 동일한 종류의 인증서를 발급하셨기 때문입니다. ○ 타은행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는 경우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타행/타기관인증서관리 >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경로를 통하여 사용 등록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은행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인증서를 발급한 은행의 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고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타행/타기관인증서관리 >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경로를 통하여 타기관의 인증서를 사용 등록 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타기관 발급 인증서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기존 타기관의 공동인증서를 폐기하신 후 농협에서 신규 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 타기관 인증서 등록 안내와 관련하여 어떤 은행에서 발급받았던 인증서인지 확인은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인증서관리 > 인증서조회] 경로에서 가능합니다. |
2. 농협 홈페이지 회원가입/탈퇴, 정보수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 회원가입 ○가입대상 - 농협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으로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자 및 미가입자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법정대리인이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 후 e농협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입경로 - 인터넷뱅킹 : 로그인화면의 ID/비밀번호 탭 > e농협 회원가입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내정보관리 > e-농협회원 > e-농협회원 가입 ■ 정보수정 ○ 인터넷뱅킹 : 로그인 > 뱅킹관리 > 고객정보관리 > 고객정보변경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내정보관리 > 내정보수정 ■ 탈퇴방법 ○ 영업점: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방문 ○ 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 e농협회원정보관리 > e농협회원탈퇴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내정보관리 > e농협회원 > e농협회원탈퇴 |
3. 인터넷/스마트뱅킹 비밀번호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이용하시는 비밀번호로는 인증서암호, 초기비밀번호, 보안카드(OTP)번호, 계좌(통장)비밀번호 등이 있습니다. [인증서암호] - 인증서를 발급시 영문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10자리 이상으로 등록한 암호로 인터넷뱅킹 로그인, 이체 등의 거래 시 사용됩니다. [초기비밀번호(6자리) ('21.03.27. 제도 폐지)] - 인터넷 또는 스마트뱅킹 신규 가입 시 발급되는 인증번호로 '21.03.27일자로 폐지되어 현재는 발급 및 인증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폐지 이전 초기비밀번호를 발급하신 고객님의 경우 인증기간 또는 오류횟수 초과 시 폐지 이후에도 거래가 제한되므로, 영업점에 방문하시거나, 간편뱅킹 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OTP)번호] - 인터넷뱅킹 이용 시 안전성 확보를 위한 인증방법으로 인터넷뱅킹을 가입 후 발급받은 보안카드(OTP) 실물을 보고 응답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통장)비밀번호] - 계좌 개설시 지정한 4자리의 숫자로 된 비밀번호이며, 계좌에 연결된 카드 비밀번호와는 다를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에서 이체 등의 거래 시 필요합니다. |
4. 인터넷/스마트 뱅킹에서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한가요?
■ 인터넷뱅킹 : 직접 이체한도 증액을 하시려면 먼저 영업점을 통해 온라인이체한도 증액신청을 하셔야 직접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 경로 : 개인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 뱅킹서비스관리 > 자금이체한도변경 ※ 이체한도 증액은 고객님의 보안등급 최대 한도내에서 증액 가능합니다. ※ 온라인이체한도 증액신청이나 이체한도 증액 신청은 전자금융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으로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뱅킹 : 온라인이체한도 증액서비스 미가입자도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이체한도 증액 가능합니다. - 경로 : 개인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계좌관리 > 이체 > 이체한도변경 |
5.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 수 있나요?
▶ 마이너스 통장도 일반대출과 동일하게 운용됩니다. - 먼저 신용대출 또는 담보대출(예적금담보 포함)로 가능여부 및 가능금액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심사 후 대출금액이 산정되면 상환방법을 마이너스 통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은 일반 입출금 통장에 대출한도를 약정하여 한도범위 내에서 수시로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고, 마이너스로 이용된 금액만큼 매월 이자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만약 대출 약정 후 마이너스 이용이 없다면 이자도 발생되지 않습니다. ※ 신용대출로 신청 시 개인신용평점시스템(css)에 의해 연소득 및 신용상태를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대출 가능여부를 결정합니다. 담보대출로 신청 시 본인소유 부동산이나 제3자의 담보를 제공받아 심사 후 대출 가능여부를 결정합니다. |
6. 입출금 알림 서비스(UMS) 통장 거래내역을 휴대폰문자(SMS)로 받을 수 있나요?
■ 네. 입출금 알림 서비스(UMS)를 신청 하시면 됩니다. 본 서비스는 계좌 별/휴대폰 별 수수료가 부과되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 기준) 정액제: 월 900원 / 종량제: 건당 20원 ■ 채널별 가입방법 [텔레뱅킹 가입고객] - 텔레뱅킹(1588-2100 서비스코드 931)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텔레뱅킹사전지정번호 등록고객의 경우 등록된 전화가 아닐 시 입출금거래내역 알림서비스(UMS)가입 불가합니다.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NH올원뱅크/NH콕뱅크 가입고객] - 인터넷뱅킹 : 라운지 > UMS(입출금알림) > 입출금알림서비스 > 입출금알림신청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설정 > 입출금알림 - NH올원뱅크 : 마이올원 > 나의 계좌관리 > 입출금알림 또는 메인화면 계좌번호 옆 더보기 메뉴 > 계좌설정 > 입출금알림 - NH콕뱅크 : 전체메뉴 > 설정 > 입출금 알림 설정 [텔레뱅킹/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NH올원뱅크/NH콕뱅크 미가입 고객] - 고객행복센터 상담사를 통한 가입 또는 - 영업점에 본인 신분증과 통장 또는 카드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 가입채널 별 알림매체 종류 - 영업점, 텔레뱅킹(상담사) : 휴대폰(SMS)으로만 신청 가능 - 인터넷뱅킹 : 휴대폰(SMS)/이메일 중 선택 가능 - 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NH콕뱅크 : 휴대폰(SMS) 또는 PUSH로 신청 가능 - NH스마트알림 : PUSH로만 신청 가능 |
7. 자동화기기 (365코너)의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365코너 자동화기기의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형 : 07:00 ~ 22:00 ○ 연장가동형 : 04:00 ~ 24:00 ※ 연장가동되는 365코너 자동화기기는 지역별로 부분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리 지점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고객행복센터로 상세문의 바랍니다. |
8. [공동인증서] 인증서를 여러PC(집과 직장)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에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여러 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여러대의 PC나 매체를 이용 하실 경우 보안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인증서 복사 방법 ①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관리 ② 저장매체 선택에서 현재 인증서가 저장된 매체 선택 ③ 발급대상에서 복사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복사 클릭 ④ 새로 저장할 저장매체 선택(이동식(드라이브확인), 보안토큰, 저장토큰 등) ⑤ 인증서 암호 입력하여 확인하면 복사 완료 ⑥ 복사한 인증서를 다른 PC에서 매체 선택하여 사용 |
9. [보안매체] 타행에서 발급한 OTP를 농협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개인고객)
■ 네. 타행에서 발급한 OTP를 농협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 ○ 가까운 영업점 방문 ○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화면하단) OTP이용등록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인증/보안 > 보안매체 > OTP > OTP 이용등록 |
10. [공동인증서]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갱신)
■ 인증서는 만료 전에 인터넷뱅킹에서 갱신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갱신 방법 - 인증서의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되기 전까지 가능하며 갱신하실 때 저장매체에 유효한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 [인증센터> 인증서 갱신] 경로에서 갱신 가능하며 이용 정보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 등)를 아실 경우 가능합니다. - 갱신기간 내에 갱신을 하지 못하고 날짜가 지난 경우,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경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인증서 갱신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뱅킹의 정보를 알고 계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신청방법. 잔액조회(바우처 카드) (0) | 2023.02.14 |
---|---|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대상, 신청방법, 신청기간은?(절약 가이드) (0) | 2023.01.28 |
KB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0) | 2023.01.25 |
11번가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안내 (0) | 2023.01.25 |
아이폰 14 사전예약, 가격, 디자인 완벽 정리! (1) | 2022.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