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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농협카드,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안내

by 생활건강금융꿀팁 2023. 1. 26.

농협카드, 농협은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안내

농협카드,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먼저 농협카드 대표전화번호는 1644-4000번 입니다.

NH카드 대표전화 1644-4000

대표전화로 전화를 하시게 되면 디지털 ARS화면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이용하실 업무를 클릭하시면 화면과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내역, 한도조회, 카드대출등 모든업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대출전용 1644-9900

카드발급신청 전용 1644-2744

승인/가맹점 1644-7400

해외에서 이용 시 82-2-6942-6478

 

카드분실 및 사고, 보이스피싱과 같은 업무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분실 신고하기

 

내 모든 금융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휴면 예금조회 서비스도 있습니다. 혹시나 잠자고 있는 돈이 있을지 모르니

한번 확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휴면 예금 조회

 

# 내 모든 금융계좌를 한 눈에!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09:00~18:00
(보이스피싱 및 금융사기 신고, 사고신고 : 365일 24시간)

농협은행 1661-3000 , 1522-3000

농·축협 1661-2100 , 1522-2100

외국인 전용 1661-3000 > 1번 > 730번

 

1. 버튼식 ARS

대표 전화번호 연결 후, 1번을 누르시면 버튼식 ARS가 연결되며 0번을 누르시면 농협 상담원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말로하는 ARS

대표 전화번호 연결 후, 2번을 누르시면 말로하는 ARS로 연결됩니다.

문의내용을 말로 전달하면 음성인식을 통해 해당 서비스로 안내합니다.

해외 고객센터 82-2-3704-1004

어르신전용 1433-17 어르신들을 위한 쉽고 간편한 전화상담입니다.

 

농협은행 영업점 찾기

농협은행 영업점 찾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검색과 가까운 영업점 찾기가 있습니다.

 

▶ 농협 영업점 찾기

 

 

농협카드, 농협은행 자주 묻는 질문 TOP10

 

1.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신규발급시 「타기관인증서 사용등록」이 나와요.

■ 인증서 발급시 타기관인증서 등록 안내가 확인되는 이유는 이미 타은행에서 동일한
종류의 인증서를 발급하셨기 때문입니다.

○ 타은행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는 경우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타행/타기관인증서관리 >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경로를
통하여 사용 등록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은행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인증서를 발급한 은행의 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서를 재발급하고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타행/타기관인증서관리 >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경로를
통하여 타기관의 인증서를 사용 등록 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타기관 발급 인증서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신다면, 기존 타기관의
공동인증서를 폐기하신 후 농협에서 신규 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 타기관 인증서 등록 안내와 관련하여 어떤 은행에서 발급받았던 인증서인지 확인은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 인증서관리 > 인증서조회] 경로에서 가능합니다.

 

 

2. 농협 홈페이지 회원가입/탈퇴, 정보수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 회원가입
○가입대상
- 농협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으로 인터넷/스마트뱅킹 가입자 및 미가입자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법정대리인이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 후 e농협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입경로
- 인터넷뱅킹 : 로그인화면의 ID/비밀번호 탭 > e농협 회원가입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내정보관리 > e-농협회원 > e-농협회원 가입

■ 정보수정
○ 인터넷뱅킹 : 로그인 > 뱅킹관리 > 고객정보관리 > 고객정보변경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내정보관리 > 내정보수정

■ 탈퇴방법
○ 영업점: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방문
○ 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 e농협회원정보관리 > e농협회원탈퇴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내정보관리 > e농협회원 > e농협회원탈퇴

 

 

3. 인터넷/스마트뱅킹 비밀번호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이용하시는 비밀번호로는 인증서암호,
초기비밀번호, 보안카드(OTP)번호, 계좌(통장)비밀번호 등이 있습니다.

[인증서암호]
- 인증서를 발급시 영문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10자리 이상으로 등록한 암호로
인터넷뱅킹 로그인, 이체 등의 거래 시 사용됩니다.

[초기비밀번호(6자리) ('21.03.27. 제도 폐지)]
- 인터넷 또는 스마트뱅킹 신규 가입 시 발급되는 인증번호로
'21.03.27일자로 폐지되어 현재는 발급 및 인증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폐지 이전 초기비밀번호를 발급하신 고객님의 경우 인증기간 또는
오류횟수 초과 시 폐지 이후에도 거래가 제한되므로,
영업점에 방문하시거나, 간편뱅킹 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OTP)번호]
- 인터넷뱅킹 이용 시 안전성 확보를 위한 인증방법으로 인터넷뱅킹을 가입 후
발급받은 보안카드(OTP) 실물을 보고 응답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통장)비밀번호]
- 계좌 개설시 지정한 4자리의 숫자로 된 비밀번호이며, 계좌에 연결된
카드 비밀번호와는 다를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에서 이체 등의 거래 시 필요합니다.

 

4. 인터넷/스마트 뱅킹에서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한가요?

■ 인터넷뱅킹 : 직접 이체한도 증액을 하시려면 먼저 영업점을 통해
온라인이체한도 증액신청을 하셔야 직접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 경로 : 개인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 뱅킹서비스관리 > 자금이체한도변경

※ 이체한도 증액은 고객님의 보안등급 최대 한도내에서 증액 가능합니다.
※ 온라인이체한도 증액신청이나 이체한도 증액 신청은 전자금융 제신고 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으로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뱅킹 : 온라인이체한도 증액서비스 미가입자도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이체한도 증액 가능합니다.
- 경로 : 개인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계좌관리 > 이체 > 이체한도변경

 

5.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 수 있나요?

▶ 마이너스 통장도 일반대출과 동일하게 운용됩니다.
 - 먼저 신용대출 또는 담보대출(예적금담보 포함)로 가능여부 및 가능금액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심사 후 대출금액이 산정되면 상환방법을 마이너스 통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은 일반 입출금 통장에 대출한도를 약정하여 한도범위 내에서 수시로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고,
  마이너스로 이용된 금액만큼 매월 이자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만약 대출 약정 후 마이너스 이용이 없다면 이자도 발생되지 않습니다.

※ 신용대출로 신청 시 개인신용평점시스템(css)에 의해 연소득 및 신용상태를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대출 가능여부를 결정합니다.
  담보대출로 신청 시 본인소유 부동산이나 제3자의 담보를 제공받아 심사 후 대출 가능여부를 결정합니다.

 

6. 입출금 알림 서비스(UMS) 통장 거래내역을 휴대폰문자(SMS)로 받을 수 있나요?

■ 네. 입출금 알림 서비스(UMS)를 신청 하시면 됩니다.
본 서비스는 계좌 별/휴대폰 별 수수료가 부과되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 기준) 정액제: 월 900원 / 종량제: 건당 20원

■ 채널별 가입방법

[텔레뱅킹 가입고객]
- 텔레뱅킹(1588-2100 서비스코드 931)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텔레뱅킹사전지정번호 등록고객의 경우 등록된 전화가 아닐 시 입출금거래내역 알림서비스(UMS)가입 불가합니다.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NH올원뱅크/NH콕뱅크 가입고객]
- 인터넷뱅킹 : 라운지 > UMS(입출금알림) > 입출금알림서비스 > 입출금알림신청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설정 > 입출금알림
- NH올원뱅크 : 마이올원 > 나의 계좌관리 > 입출금알림 또는
메인화면 계좌번호 옆 더보기 메뉴 > 계좌설정 > 입출금알림
- NH콕뱅크 : 전체메뉴 > 설정 > 입출금 알림 설정

[텔레뱅킹/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NH올원뱅크/NH콕뱅크 미가입 고객]
- 고객행복센터 상담사를 통한 가입 또는
- 영업점에 본인 신분증과 통장 또는 카드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 가입채널 별 알림매체 종류
- 영업점, 텔레뱅킹(상담사) : 휴대폰(SMS)으로만 신청 가능
- 인터넷뱅킹 : 휴대폰(SMS)/이메일 중 선택 가능
- 스마트뱅킹, NH올원뱅크, NH콕뱅크 : 휴대폰(SMS) 또는 PUSH로 신청 가능
- NH스마트알림 : PUSH로만 신청 가능

 

7. 자동화기기 (365코너)의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365코너 자동화기기의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형 : 07:00 ~ 22:00
○ 연장가동형 : 04:00 ~ 24:00

※ 연장가동되는 365코너 자동화기기는 지역별로 부분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리 지점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고객행복센터로 상세문의 바랍니다.

 

8. [공동인증서] 인증서를 여러PC(집과 직장)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에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여러 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여러대의 PC나 매체를 이용 하실 경우 보안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인증서 복사 방법
①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관리
② 저장매체 선택에서 현재 인증서가 저장된 매체 선택
③ 발급대상에서 복사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복사 클릭
④ 새로 저장할 저장매체 선택(이동식(드라이브확인), 보안토큰, 저장토큰 등)
⑤ 인증서 암호 입력하여 확인하면 복사 완료
⑥ 복사한 인증서를 다른 PC에서 매체 선택하여 사용

 

9. [보안매체] 타행에서 발급한 OTP를 농협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개인고객)

■ 네. 타행에서 발급한 OTP를 농협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

○ 가까운 영업점 방문
○ 인터넷뱅킹 : 인증센터 > (화면하단) OTP이용등록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인증/보안 > 보안매체 > OTP > OTP 이용등록

 

10. [공동인증서]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갱신)

■ 인증서는 만료 전에 인터넷뱅킹에서 갱신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갱신 방법
- 인증서의 갱신은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되기 전까지 가능하며 갱신하실 때
저장매체에 유효한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 [인증센터> 인증서 갱신] 경로에서 갱신 가능하며 이용 정보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OTP 등)를 아실 경우 가능합니다.
- 갱신기간 내에 갱신을 하지 못하고 날짜가 지난 경우,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경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인증서 갱신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뱅킹의 정보를 알고 계셔야 발급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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